신라뉴스


우리대학 상담심리전공, '교수님이 들려주는 진로이야기 (집.콕.진로.홈.트)' 개최

조회 2,815

2021-01-04 13:38:19

 

 

우리대학 상담심리전공, '교수님이 들려주는 진로이야기 (집.콕.진로.홈.트)' 개최

 

 

UNST0975

 

 

보건복지대학 상담심리복지전공은 동계방학 기간인 2021년 1월 13일, 20일, 2월 17일, 24일 4회에 걸쳐 소속 전공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언택트 특강 ‘교수님이 들려주는 진로이야기(집.콕.진로.홈.트)’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화상회의 플랫폼‘줌(Zoom)’을 활용해 진행된다.

 

상담심리복지전공은 학생들의 진로, 취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담, 심리, 복지분야의 현 실태와 취업 경로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학과 교수진 5명은 각각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감과 소통역량 ▲최근 사회복지 취업에 대한 따끈한 정보 ▲선후배가 함께 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청소년 상담전문가 : 어디에서 어떤 일을 할까? ▲전문상담사가 되는 길 : 대학원 진학의 모든 것 등 소속 전공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에 대해 특강을 진행한다.

 

상담심리복지전공은 이번 진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진로 불안 해소를 돕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서의 새로운 방식의 연대 가능성을 확인하고, 더 나은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만들 수 있는 방안을 학생들에게 제시할 계획이다.

 

복지상담학부 상담심리복지전공 교수진은“학생들이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집.콕.진로,홈,트’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더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담심리복지전공은 학술제, 특강 등 상담 및 복지 전문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아성장과 학생성공에 필요한 핵심역량 강화를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 특강 일정

* 특강은 오전 10:30~11:30 1시간 동안 ‘Zoom’ 을 통해 진행

 

 

교수님이 들려주는 진로이야기 (집.콕.진로.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