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컴퓨터공학부 출신 한준 씨 일학습병행 우수사례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조회 3,326

2019-09-18 14:51:28

 

컴퓨터공학부 출신 한준 씨 일학습병행 우수사례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 재학중 참여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로 영예 -

 

page_2

 

  • □ <고용노동부장관상> 받고 상금 및 유럽연수 특전

    컴퓨터공학부 출신 한준 씨(24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최한 <2019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학습근로자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한 씨는 300만원의 상금과 유럽연수의 특전을 부상으로 받았다.

     

    □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참여로 입사와 진급 겹경사

    올해 2월 졸업한 한 씨는 대학 4학년에 재학 중이었던 지난해 우리대학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 일학습병행)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부산에 있는 IT서비스기업인 ㈜BNK시스템에 취업해 근무 중이다. 한 씨는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참여 당시 실무교육을 받았던 BNK 금융그룹 산하 ㈜BNK시스템의 사내 일학습병행제 우수 연수자로 선발돼 입사하자마자 계장으로 진급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한 씨는 지난 9일 삼성 코엑스에서 열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공동 주최 <2019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이같은 자신의 성공담을 발표해 수상하게 됐다.

     

    □ IPP사업단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 운영

    우리대학이 수행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주관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 일학습병행)사업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매년 10억원씩 5년간 정부지원금으로 대학과 기업이 연계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과 관련, 우리대학 IPP사업단은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4학년 1학기에 학과 수업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이론 및 실습교육을 받도록 한 후 2학기에는 해당기업의 요구를 반영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산업현장 실습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