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뉴스


우리대학-KOICA, 필리핀 국공립대학 부총장 초청 연수

조회 4,015

2018-10-31 10:17:20

 

우리대학-KOICA, 필리핀 국공립대학 부총장 초청 연수

필리핀 국공립대학교 부총장 10명 초청, 고등교육 정책수립 역량 강화 주제로 초청 연수

11월 10일까지 2주간 신라대 사범관 인터렉티브 강의실에서 진행

 

 

우리대학은 10월 30일 오전 10시 교내 본부동 2층 대회의실에서 박태학 총장과 교내 보직자 및 연수 관리자 12명, 참가 연수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KOICA(한국국제협력단) 지원 필리핀 고등교육 정책수립 역량 강화 연수 입교식>을 가졌다. 교양과정대학(학장 이은화 교수)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는 필리핀 9개 국공립대학의 부총장급 10명을 대상으로 11월 1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최근 세계적으로 대학교육의 질 향상 및 질 보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사회적·기술적 환경 변화에 따른 한국의 고등교육 정책수립 전략과 우수한 고등교육 혁신 사례 공유를 통해 필리핀에 고등교육 정책수립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주요 연수 내용은 교육 패러다임 변화의 이해, 한국 대학의 국제화 전략, 대학교육 질 관리 체계의 이해, 교육역량 강화를 통한 중도탈락 예방전략, 한국의 대학교육 혁신 사례 소개 등이다. 연수프로그램 중에는 드론통합관제소와 첨단장비를 갖춘 우리대학 IoT실증센터를 비롯해 한국해양대, 부산대, 울산대 등의 대학교육 혁신 우수사례 탐방도 포함돼 있다.

 

이번 연수는 KOICA와 우리대학이 진행하는 필리핀 고등교육 정책수립 역량 강화 지업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이 사업은 앞으로 3년간 지속된다.